본문 바로가기

세계 각국의 여행지

도쿄 여행: 시부야 쇼핑 추천, 전망 명소 추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의 매력

시부야는 도쿄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장소입니다. 도쿄의 도시적인 부분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본의 문화도 엿볼 수 있는 시부야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 시부야 교차로 특징과, 교차로 전망을 잘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명소 추천과 더불어 유명한 상점들이 많이 입점해 있는 쇼핑 장소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부야 교차로

시부야 교차로는 도쿄의 중심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바쁜 횡단보도 중 하나입니다. 시부야교차로는 도쿄의 대표적인 상징이자, 도시의 역동성과 현대성을 보여주는 장소로, 매일 수만 명의 사람들이 이곳을 건너며 도시의 활기찬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특징과 매력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동시에 여러 방향에서 보행자들이 길을 건널 수 있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신호가 바뀌면 모든 차량이 정지하고, 사방에서 수천 명의 보행자들이 동시에 교차로를 가로지릅니다. 이로 인해 '스크램블'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특히, 교차로를 내려다볼 수 있는 몇몇 건물의 상층부나 카페에서 교차로를 내려다보면 도시의 에너지와 사람들의 움직임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교차로 주변은 네온사인, 대형 스크린 광고판,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여 있어, 끊임없는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밤이 되면 이 광고판들이 밝혀져 화려한 불빛으로 교차로를 비추며, 도쿄의 야경과 문화의 중심지로서의 면모를 드러냅니다.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는 단순한 교통의 편의를 넘어서, 도쿄와 일본 문화의 한 단면을 반영합니다. 이곳은 개인과 집단,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일본 사회의 질서 정연함과 공동체 의식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교차로는 수많은 영화, 음악 비디오, 사진 작품에 등장하며, 전 세계적으로 일본과 도쿄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본 시부야에 위치한 교차로의 횡단보도를 건너는 수많은 사람들

 

전망 추천 장소

1.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SHIBUYA SKY)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의 최고층에 위치한 SHIBUYA SKY는 360도 전망이 가능한 전망대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는 물론 도쿄 전역의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옥상 전망 공간에서는 스크램블 교차로가 내려다 보이는 'SKY EDGE'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CLOUD HAMMOCK' 등이 있어 도쿄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시부야 히카리에 스카이 로비

2012년에 오픈한 복합시설 '시부야 히카리에'의 11층에 위치한 스카이 로비에서는 시부야 거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공간에서 자동차와 길을 건너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록시땅 카페

록시땅 카페는 세이부 시부야점 10층 전망대와 함께 스크램블 교차로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인기 장소입니다. 2층과 3층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창가 자리가 많아 창가 자리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내부는 옐로우 톤의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간단한 식사나 음료를 즐기며 교차로의 전망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4. 스타벅스 시부야 츠타야점

스타벅스 시부야 츠타야점은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인기 카페 중 하나로, 특히 창가 자리에서 교차로의 활기찬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 중 매출 1위를 자랑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창가 자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사람들을 관찰하는 것은 이곳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시부야 교차로에 위치한, 수많은 브랜드 매장들이 입점해 있는 시부야 109 건물

 

시부야 쇼핑 거리

시부야는 교차로 뿐만 아니라 일본의 패션과 쇼핑 문화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쇼핑 장소와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가득 찬 곳입니다. 모던한 느낌의 쇼핑몰부터 독특한 빈티지 스토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간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물건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부야 109

시부야 109는 시부야에서 인기 있는 쇼핑몰 중 하나로,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최신 패션 트렌드와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다수의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이 건물은 독특한 실린더 형태의 외관으로 유명하며, 내부에서는 일본 내외의 유명 브랜드와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가 선보이는 최신 패션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부야 109는 특히 "갸루" 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이곳의 패션은 일본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부야 109의 유명한 매장 중 하나는 'SBY'로, 8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SBY'는 시부야 스타일의 카페와 파우더 룸, 액세서리 및 잡화를 판매하는 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부야의 감성이 가득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SBY'에서는 타피오카 드링크와 크레페 등의 간식을 제공하는 카페와, 화장을 고칠 수 있는 파우더 룸,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스튜디오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부야 109의 1층에는 다양한 화장품 매장과 귀여운 스타일의 옷을 파는 'INGNI' 매장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본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귀여운 스타일의 의류를 쇼핑할 수 있으며, 특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하라주쿠의 타케시타 거리

하라주쿠의 타케시타 거리는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과 패션의 거리 중 하나로,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이 거리는 특이한 패션 아이템, 독특한 액세서리,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소규모 매장과 부티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로리타, 고스, 펑크와 같은 다양한 서브컬처 패션이 어우러져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타케시타 거리는 또한 맛있는 일본식 디저트를 제공하는 카페로도 유명합니다.

 

하라주쿠의 타케시타 거리에서 추천할 만한 매장 중 하나는 'BRAND COLLECT 하라주쿠 타케시타거리점'으로, 브랜드 중고 의류를 매입 및 판매하는 체인점입니다. 이곳은 요지야마모토, 꼼데가르송과 같은 일본 국내 브랜드와 구찌, 루이비통 등의 수입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브랜드 중고 의류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매장은 'THANK YOU MART 하라주쿠 타케시타도리점'입니다. 이곳은 의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용품과 잡화를 판매하며, 일본 국내외의 여러 브랜드 상품과 현재 유행하는 아이템을 취급합니다. 어린이와 학생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흥미로운 물건들도 많아서 가볍게 쇼핑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하라주쿠에서 기모노 체험을 하고 싶다면, 'Kimono TOKYO Harajuku'를 방문해 보세요. 기모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로리타 패션과 고스룩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기모노를 입고 메이지 신궁이나 시부야, 하라주쿠를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캣 스트리트 (Cat Street)

캣 스트리트는 시부야와 하라주쿠를 연결하는 쇼핑 장소들과 카페가 즐비한 거리로,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브랜드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은 국제 디자이너 브랜드와 독립 디자이너 부티크, 유니크한 컨셉 스토어가 모여 있는 곳입니다. 독립 디자이너와 소규모 브랜드의 독특한 부티크가 많아, 개성 있는 아이템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디즈니스토어

디즈니스토어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공식 소매점입니다. 시부야에 위치한 디즈니스토어는 디즈니 캐릭터와 관련된 상품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디즈니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디즈니 영화의 장면들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방문객들에게 마치 디즈니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디즈니스토어에서는 플러시 장난감, 의류, 액세서리, 홈 데코 아이템, 수집품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일본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특별 상품들도 있다고 합니다.

 

파르코 (PARCO)

파르코는 일본 내 여러 지역에 분포한 대형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복합 시설입니다. 시부야 파르코는 패션, 아트, 음식, 문화가 결합된 현대적인 쇼핑몰로,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파르코에는 최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 브랜드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까지 다양하게 입점해 있습니다. 또한, 젊은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도 자주 열립니다. 뿐만 아니라, 극장, 전시 공간, 이벤트 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공연, 전시, 워크숍 등이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쇼핑과 문화 체험 외에도 파르코에는 다양한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있습니다. 일본 전통 요리부터 글로벌 요리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지하 1층은 식료품점과 식당이 있는 층으로 일본 전통 요리를 포함해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층은 다른 백화점과 똑같이 액세서리와 화장품을 다루는 층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습니다. 2층에는 여성 의류, 3층에는 남성 의류 브랜드들이 가득하고 4층에는 가구와 홈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5층은 서점으로 북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고 6층부터는 문화공간으로 극장, 전시 공간등이 있어 공연, 전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빈티지 샵과 디자이너 부티크

시부야와 하라주쿠 지역에는 고유의 스타일을 찾는 이들을 위한 빈티지 샵과 디자이너 부티크가 즐비합니다. 이곳의 빈티지 샵들은 고품질의 일본 및 서양 의류, 액세서리, 장신구 등을 다양하게 취급하며, 고유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독특한 아이템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독립 디자이너들의 부티크에서는 창의적인고 기존에 없던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은 일본 패션 산업 내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